당신의 재능기부로 만든 활기찬 농업‧농촌
당신의 재능기부로 만든 활기찬 농업‧농촌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2.2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 농촌 재능나눔 활동지원 공모


▲농기계 수리 재능기부 현장.
▲농기계 수리 재능기부 현장.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당신의 재능기부로 활기찬 농업농촌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한국농어촌공사(사장 김인식)는 농촌마을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재능 나눔 프로그램인 ‘2020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와 대학을 모집한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공사가 주관하는 ‘2020년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은 직능·사회단체, 기관·기업체 및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재능을 전국 농촌마을을 대상으로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으로 2011년부터 718개의 단체가 전국 6728개 농촌마을에서 맞춤형 재능 나눔을 펼쳐,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고 농촌에 대한 이해와 나눔의 가치를 일깨웠다.

공모분야는 일반단체 활동지원사업대학별 특화마을조성 활동지원사업으로 직능·사회봉사 단체나 기관·단체, 전국 대학 및 대학 내 사회봉사센터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고시된 농촌마을 중 활동 마을을 선택해, 지역공동체 및 경제 활성화, 주민건강 및 복지증진, 생활환경 및 마을환경 개선, 주민교육 및 문화증진 부분의 활동 지원사업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양식은 스마일재능뱅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접수마감은 312(일반단체), 13(대학)까지이다.

지원 대상 선정은 재능나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활동 필요성과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며 결과는 331일 스마일재능뱅크 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교통비, 식비, 재료비 등 재능 나눔 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비용에 대해, 일반단체는 2000만원, 대학은 3000만원까지 국고 지원 받게 된다.

김인식 사장은 이번 사업은 농촌마을마다 필요로 하는 전문적인 재능을 지속적이고 짜임새 있게 나눌 수 있는 착한 사업이라며 농촌에 대한 관심과 재능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