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예방 효과와 과수 꽃에도 안전한 ‘골드타임’ 추천
경농, 예방 효과와 과수 꽃에도 안전한 ‘골드타임’ 추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02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과수병해 방제 시작은 개화기 방제가 골드타임

신규계통 전문 약으로 저항성 없이 확실하게!

농촌진흥청은 최근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올해 배 개화기가 평년보다 6~8일정도 빨라질 것으로 전망하고 잦은 강우와 저온현상으로 발생하는 검은별무늬병(흑성병)의 주의를 당부했다. 배 재배 전문가들에 따르면 우리나라 배 품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신고배의 경우 검은별무늬병(흑성병)에 대한 감수성이 높아 철저한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하다.

개화 전·후와 봉지씌우기 전 방제 중요

검은별무늬병은 배 개화기부터 비가 많고 습한 날씨에 발병이 심한 병해다. 병이 발생하기 전 예방이 중요하고 4~7월 발병 최성기를 이룬다. 개화기부터 낙화기까지는 열매와 잎에 병원균이 쉽게 침입할 수 있으므로 강우 전, 후로 검은별무늬병 전문약제를 필수로 사용해야 한다. 특히 비가 오기 전에는 내우성이 강하고 보호효과가 높은 살균제를 살포해야 하고, 비가 온 후에는 작물체내 침투이행성이 좋은 치료 약제를 살포해야 한다. 또한 낙화기 이후부터 봉지씌우기 전까지는 강우와 상관없이 7~14일 간격으로 계통이 다른 약제를 교호살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개화기에 안전한 흑성병 전문약제 골드타임

경농의 흑성병 전문약제 골드타임은 배 개화기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약제로 만개기에 사용해도 꽃에 약해가 없는 안전한 제품이다. 신규계통, 신규물질의 광범위 활성을 가진 제품으로 기존 DMI,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들에 내성을 가진 병원균에 대해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또 병원균의 작물체 침입을 억제하는 포자 발아 및 포자 형성 억제 효과가 우수해 예방효과가 뛰어나다.

골드타임처리시 작물에 표면에 약흔이 적고 작물에 잔류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특히 꽃에 대한 약해가 없으며 꿀벌에 대한 영향도 없어 개화기에도 안심하고 처리할 수 있다. 배 검은별무늬병(흑성병)뿐만 아니라 배 붉은별무늬병(적성병), 복숭아·자두 잿빛무늬병, 사과 점무늬낙엽병에도 우수한 약효를 나타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