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꼬꼬마양배추 재배기술’ 영상강의 서비스
아시아종묘, ‘꼬꼬마양배추 재배기술’ 영상강의 서비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0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단호박 재배기술 이어 2번째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 영문버전도 제공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가 공식 유튜브 채널 ‘ASIASEED아시아종묘를 통해 품종 재배기술 강의 영상인 꼬꼬마양배추 재배기술 강의를 공개했다.

아시아종묘는 지난해부터 전문 농가와 도시 농업인을 위한 단호박 재배기술 강의 영상을 제공해 왔으며 점차 품종 범위를 확대해 새로운 재배기술 영상을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최근 전문 농가에서 고소득 작물로 주목받고 있는 아시아종묘의 꼬꼬마양배추의 재배기술 강의다. 강의는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의 황병호 박사가 진행하며 꼬꼬마양배추의 특성과 파종 시기, 육묘, 밭 만들기 등의 내용을 다루고 있다. 또 최근 전북 군산 지역에서 일본과 대만으로 수출되고 있는 품종인 만큼 해외 소비자와 해외 농업인을 위해 영문 버전도 함께 공개됐다.

아시아종묘 재배기술 영상은 품종 별로 전문가가 직접 품종 재배 방법을 강의하는 영상으로 농업을 처음 접하는 사람을 비롯해 기존에 농업 종사자에게 품종 별로 노하우와 재배 방법, 텃밭 맞춤 추천 품종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박선영 아시아종묘 출판팀장은 농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직관적으로 구성했다전문 농가뿐 만 아니라 도시 농업을 활성화하는데도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아시아종묘의 재배기술 영상을 통해 많은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