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조금협의회·화훼농협·소매꽃집연합회 공동 응원프로젝트
자조금협의회·화훼농협·소매꽃집연합회 공동 응원프로젝트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0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대한민국 이팅! 어려운 꽃 농가 돕고 국민들에게는 희망 메시지

아름다운 꽃을 보며 이 난국을 이겨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움은 있어도 포기나 좌절은 없습니다. 대한민국 이팅!”

사단법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와 한국화훼농협(조합장 강성해), 한국소매꽃집연합회(회장 윤효선)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국내 화훼농가를 돕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공동 응원 프로젝트에 나섰다.

이들 단체는 34일부터 서울과 수도권 꽃집에서 고품질 꽃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키로 한 것. 이를 통해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꽃시장에 수요를 발생은 물론 국민들이 꽃으로 따듯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우리 사회에 훈풍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화훼농협 강성해 조합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좀 더 손쉽게 주변에서 꽃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지금 같은 어렵고 힘든 시기에 꽃이 모두에게 작게나마 위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김윤식 회장은 이번 사태에 정부와 농협, 관련 기관, 기업 등이 큰 도움을 주고 있다이번 판매 행사를 잘 검토하고 보완해서 사업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번 응원 프로젝트는 장미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한국화훼농협은 농가와 함께 장미 5만 송이를 공급하고 한국소매꽃집연합회는 좋은 상품으로 만들어 소비자에게 내놓는다. 참여 꽃집은 blog.naver.com/krfa202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