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완주 의원, 20대 국회 종합평가 헌정대상 수상
박완주 의원, 20대 국회 종합평가 헌정대상 수상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0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믿음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 일하는 국회 위해 더욱 매진할 것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국회의원(천안을)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하는 20대 국회 4개년 국회의원 의정활동 종합평가헌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법률소비자연맹은 매년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 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출석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 국회의원 정원 300명 중 상위 25%(75)의 우수의원을 선정한다.

재선 의원인 박완주 의원은 19대 국회에 이어 20대 국회에 이르기까지 총 7회에 걸쳐 헌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박 의원은 20대 국회 출범 이후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어 수석대변인, 최고위원 그리고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여당 간사라는 주요 직책을 수행하면서 민생을 위한 다수의 입법 성과를 낸 바 있다.

특히 농해수위 여당 간사로서 문재인 정부의 농정개혁인 공익직불제를 추진하는 데 크게 기여했으며 20대 국회에서 대표발의한 95개 법안 중 49개의 법안이 본회의 문턱을 통과하면서 20202월 기준 51.6%의 높은 통과율을 기록하고 있다.

박완주 의원은 믿음에 보답하기 위한 노력이 쌓여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이라고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앞으로도 민생우선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고 천안 발전과 일하는 국회 구현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