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동해안 산불기관 코로나19 및 산불대응 태세 점검
산림청, 동해안 산불기관 코로나19 및 산불대응 태세 점검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11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최병암 차장, “철저한 위생관리 통해 산불대응에 차질 없도록 해줄 것당부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지난 10일 전국이 코로나19로 초비상인 가운데 동해안 지역 산불대응기관의 산불대응 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최병암 산림청 차장은 동해안 산불방지센터 산불상황실과 강릉산림항공관리소 산불진화헬기 관제실을 방문하고 빈틈없는 산불대응을 위해 근무 직원들의 코로나19 예방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동해안 산불방지센터는 동해안 일원 고성, 양양, 속초, 강릉, 동해, 삼척 등 6개 시·군 산불발생 시 지휘본부 역할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산불상황과 진화자원을 통합 관리하고 있다.

강릉산림항공관리소는 강원 동해안 일대 산불발생 시 공중진화 임무를 맡는 핵심기관으로 신속한 산불진화를 위해 초대형 헬기 1대를 포함 총 초대형 1(8,000), 대형 3(3,000), 소형 1(800) 5대의 헬기를 배치하고 상시 출동태세를 갖추고 있다.

최병암 차장은 산불재난 기관이 코로나19에 감염될 경우 신속한 산불 대응에 심각한 누수가 발생할 수 있다강원 동해안 일원에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어 산불위험이 높은 만큼 개인별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통해 산불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