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 잘되고 에너지 강화시키는
소화 잘되고 에너지 강화시키는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2.04.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사료, 낙농 신제품 “뉴 엔프로텍 출시”

 

CJ제일제당 사료사업부문(부문장 유종하)은 낙농사료 신제품 ‘뉴 엔프로텍’을 출시한다. 이번 출시된 ‘뉴 엔트로텍’은 최근 낙농가들이 FTA 발효 등으로 사업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우유 생산량 회복에 따른 쿼터제 부활 움직임이 나타나는 가운데 산유량은 늘려야 하고 조사료 가격은 폭등해 섬유질 사료의 안정적 확보가 어려운 점 등을 충분히 고려해 개발된 최적화된 사료다.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로 요약된다. 첫째 최적의 발효 유기물 공급 시스템의 적용한 것으로 반추 미생물 성장을 극대화하고 소화생리를 안정화해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발효가 최대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동기화 하는 것이다. 둘째 dNDF 설계로서 가용섬유소 함량이 높은 특수 원료를 사용해 섬유질 자체의 공급을 늘려 탄수화물 에너지를 강화한 것이다. 셋째 다량으로 첨가된 섬유질의 소화를 촉진하기 위해 특수한 생균제를 사용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특수 천연식물 추출물을 사용한 것인데 소장 및 췌장에서의 소화율 향상, 장연동운동 촉진을 통한 섭취량 개선, 침샘자극을 통한 괴산증 예방 효과가 있는 것 외에 특별히 유해균의 세포만을 선택해 파괴하는 기전을 통해 에너지 이용효율을 극대화 시킨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인해 기본적인 유량 증가는 물론이고 번식성적도 개선되며 질병예방을 통해 경제산차가증대되고 개체의 강건성 확보 및 생산성 향상으로 궁극적으로 낙농가의 수익을 향상시키게 되는 것이다.

CJ제일제당 사료사업부문은 20일 영업, 마케팅 및 지원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캠페인 발진대회를 통해 신제품 설명회를 갖고 23일 신제품 뉴 엔프로텍을 공식 출시한다.

CJ제일제당 박철규 축우PM은 “CJ제일제당의 낙농 배합사료는 프로텍, 아미노텍 시리즈 등이 산유량을 비롯한 성적면에서 인정받아 왔다”며 “뉴엔프로텍 시리즈도 그 명맥을 유지하면서 특히 낙농가의 경제적인 측면까지도 고려해 개발, 출시된 제품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무기로 낙농가들의 수익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하리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