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 모집
농식품부·농정원, ‘천원의 아침밥’ 참여 대학 모집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대학생 대상, 아침밥 먹는 문화 확산 및 쌀 소비 촉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천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사업에 참여할 대학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대학생들이 교내 식당에서 3500~4500원 상당의 아침밥을 천원에 이용할 수 있도록 쌀 및 쌀 가공품 구입비를 학교에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해 왔다.

‘2018년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의 아침식사 결식률은 28.9%이고 20대의 결식률은 50.1%로 전 연령대에서 가장 높다.

이에따라 농식품부와 농정원은 20대 비율이 높은 대학생들의 아침식사 결식률을 낮추고 쌀 소비 촉진뿐만 아니라 건강한 식습관 개선을 통해 학업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참여 대학에 사업비를 지원한다.

선정 대학은 아침 간편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학생 1인당 천원의 사업비 지원을 받게 되며 사업의 전체 목표 식수인원은 40만명이다.

사업 신청일은 331일까지이며 농정원 홈페이지 알림마당 입찰·공모 게시판 1888번 게시물에서 신청 양식을 다운받아 학교장 직인을 포함,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명식 농정원장은 아침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대학생에게 천원의 아침밥사업은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도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대학의 관심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