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노랑 토마토 전 미주 품종상(AAS Award) 수상
애플노랑 토마토 전 미주 품종상(AAS Award) 수상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3.20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Golden Seed 프로젝트(이하 GSP)사업으로 개발된 토마토 품종인 애플노랑이 전 미주 품종상(All-America Selections(이하 AAS) Award)을 수상했다.

전 미주 품종상은 미국 남부종자협회 주관으로 1년간 재배시험을 거쳐 우수 품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가나종묘는 20191애플노랑토마토 종자를 출품, 12AAS 전국단위 상에 선정됐고 20202월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 품종은 모두 17종으로 애플노랑토마토(가나종묘), ‘Snak Hero’ 완두콩(신젠타), ‘Holi Pink’ 백일홍(Ameriseed), ‘Blue Prince’ 호박(Seed by Design) 등이다.

애플노랑토마토는 북미의 AAS 심사위원들에게 형태와 색감이 좋고 당도가 높으며 식감이 우수한 점 등을 인정받았다.

애플노랑2017년에 개발한 소과종 토마토로 윗부분은 사과모양이고 과색이 선명하며 평균당도가 9 Brix이상으로 높고 씹었을 때 껍질이 남지 않아 식미가 좋고 착과가 잘돼 수량성이 우수하며 질병 저항성도 강하다.

김민욱 종자생명산업과장은 이번 AAS상 수상을 계기로 전 미주지역에서 우리 품종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앞으로 GSP사업에서 개발된 우수한 국산 품종이 전 세계로 수출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