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몰 서버폭주…‘면역푸드=한돈’ 공식 퍼지나
한돈몰 서버폭주…‘면역푸드=한돈’ 공식 퍼지나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3.24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한돈몰 접속자 몰리는 등 매출 대폭증가

코로나19로 한돈 수요 늘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면역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아진 가운데, 면역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의 판매량이 대폭 증가했다. 특히 한돈몰 기획전은 시작과 동시에 홈페이지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되기도 하면서 한돈농가의 환영을 받고 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운영하는 한돈 온라인 공식 쇼핑몰 한돈몰은 최근 한달 내 일일 매출(평일 기준)이 최대 3.8배까지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또 같은 기준으로 구매 건수는 2배 이상, 홈페이지 방문자 수는 최대 10배 이상으로 크게 늘었다.

더불어 한돈몰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삼겹살데이 특가 기획전진행 시 일평균 방문자 수가 42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획전 오픈시각인 227일 오전 11시에는 서버에 접속이 되지 않는 등 접속 대란이 일기도 했다.

이와 관련 한돈몰 관계자는 접속자가 몰려 서버가 불안정한 와중에도, 기획전을 통해서만 매출이 144%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상은 대한영양사협회에서 발표한 면역력 향상을 위한 상품 10가지에 꼽히기도 하며, 방송 및 언론매체에 돼지고기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보도되자 자연스럽게 구매 대란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또 외식소비가 줄고 e커머스 이용량이 증가한 사회적 상황에서 집밥 식재료로 부담 없다는 점도 매력적으로 작용했다.

앞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그동안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려 왔다. 유튜브 등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비타민B1, 셀레늄 등 한돈에 함유된 면역력 강화 성분을 알렸다. 33일부터는 본격적으로 가수 송가인을 모델로 한 한돈이어라’ TV CF를 송출했다.

한돈몰 측은 남녀노소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송가인의 인기와 더불어 꾸준히 유입수가 증가해 19일에는 동시 접속자수 107000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에 한돈자조금 관계자는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가운데 한돈의 면역력 강화 효능이 알려져 소비자들이 많이 찾아주신 것 같다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국내산 돼지고기 한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