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코로나19 극복하자” 1억원 상당 우유 기부
우유자조금, “코로나19 극복하자” 1억원 상당 우유 기부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3.2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2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전달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취약계층의 어려움은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합심해서 극복하자는 의미로 우유와 함께 따뜻한 온정이 전달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24일 코로나19 팬데믹 사태의 조기 극복을 위해 자발적으로 모은 약 1억원 상당의 우유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중앙회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코로나19 종식을 염원하는 대한민국 낙농업계와 낙농가들의 마음을 실은 현재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함께 합심하면 코로나19 위기를 딛고 극복할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가 함께 전달됐다.

한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미 한 차례 경북도청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우유를 기부한 바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도민들과 관계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진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국가적인 위기상황 속에서 모두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지만, 어렵고 힘든 상황일수록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고 사회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활동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또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는 모두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기부한 우유는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외부활동 자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에게 소중히 잘 전달하겠다. 더불어 국가적으로 어려움 극복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