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생명자원 분양해드립니다”
“산림생명자원 분양해드립니다”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3.2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산림생명자원 보존자원 현황 및 분양 절차 소개  

정부혁신 추진과제 일환으로 우리나라 산림생명자원이 산업분야에 적극 이용 가능하도록 산림생명자원 현황을 공개하고 이를 연구자에게 분양한다.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최은형 이하 센터)농업생명자원의 보존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른 산림분야 책임기관으로 산림생명자원을 수집보존하고,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시험·연구 목적으로 이용하는 연구자에게 분양하고 있다며 23일 이같이 밝혔다.

센터는 현재 산림생명자원 307000 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원 정보는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까지 센터가 보유한 산림생명자원 중 482점이 분양됐으며 분양된 자원은 생리적 연구(167), 산림훼손지 복원(51), 유전육종(193), 조림(47), 자원 증식관리(17), 교육(7) 등 산림분야 전반에 걸쳐 이용되고 있다.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 보유자원의 분양을 희망하는 경우 산림청 산림정책과를 통해서 분양을 신청할 수 있다.

분양신청서는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분양신청이 접수되면 분양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적합성 검토 등의 과정을 거쳐 분양 승인 여부가 결정된다. 신청인은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와 분양 계약서를 작성하고 자원을 분양받게 된다.

자원을 분양받은 신청인은 시험·연구를 진행하고 있거나 진행이 완료되면 자원을 올바른 용도로 사용하고 있음을 알리는 자료를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에 제출해야 한다.

[분양 절차]

분양 신청

적합성 검토

분양 승인

분양

이용 결과보고

산림정책과에

신청접수

분양승인기준

내부검토

분양 여부

확정

계약서 작성

및 분양

이용결과 회신 및 결과보고

 

최은형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앞으로도 산림생명자원 분양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연구자들이 연구자원 확보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보유 자원을 적극 제공, 연구에 더욱 매진 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