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사회 “동물의료체계 확립 중점 추진”
대한수의사회 “동물의료체계 확립 중점 추진”
  • 석민정 기자
  • 승인 2020.03.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입 집행부 구성 완료돼

허주형 회장 수의계의 권익 향상 위해 노력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대한수의사회의 제26대 임원진 구성이 완료됨과 함께 동물의료체계 확립이 수의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대한수의사회(회장 허주형)가 부회장 및 상임위원장 등으로 구성된 제26대 임원 명단과 특별위원회 등 집행부 구성 계획을 25일 공식 발표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올해 정기총회는 서면총회로 진행됐으며, 감사를 제외한 부회장 및 상임위원장의 선출은 회장에게 위임하는 안건이 가결돼 신임 집행부 구성에 힘을 실었다는 설명이다.

26대 집행부는 소통하는 대한수의사회, 함께하는 대한민국 수의사를 모토로 동물의료 체계 확립 수의직능 발전 기반 확보 국민보건 향상을 중점 추진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사회의 인준이 필요한 특별위원회는 12개의 업무에 특화시켜 구성할 계획이다. 미래신사업 발굴을 위한 신사업추진단도 별도로 구성된다. 또한 기존 국가수의자문회의 및 정무부회장단은 실질적인 업무를 하도록 그 역할을 강화하고, 수의정책연구소도 존속 예정이다.

한편, 회원들의 취미생활을 지원하는 골프회와 산악회 등을 새롭게 구성하여 친목과 단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허주형 회장은 전대 집행부의 성과를 토대로 회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수의직역의 발전과 수의사 권익향상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코로나19의 추이에 따라 추후 이사회를 개최하고, 특별위원회의 구성과 위원회 별 위원 위촉 등 후속 작업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