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 고객농가 솔루션 제공 캠페인 실시
팜스코, 고객농가 솔루션 제공 캠페인 실시
  • 정여진 기자
  • 승인 2020.04.06 10: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정여진 기자] 

  • 양돈, 이유 후 육성률 향상 위한 ‘7kg 이유 캠페인
  • 축우, ‘스페셜 시리즈로 생시체중 35kg, 이유체중 100kg 높이기
  • 양계, 산란계 골드 시리즈로 난각·난색 보완에 역점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 팜스코는 고객농가에게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4월부터 6월까지 '2020 Vision Completion Campaign-Step2 : One step More'라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팜스코는 고객에게 한 걸음 다 가가고 한 걸은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지난 2일 온라인으로 캠페인 미팅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 미팅에서 노경탁 사료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전국 모든 축산인들에게 유튜브,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와 제품을 제공하는 팜스코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먼저 양돈 부문의 정영철 PM은 소비 위축으로 돈가가 하락해 생산비에도 미치치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르게 생산성을 향상시켜 생산비를 낮춰야하고 가장 빠르게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이유 후 육성율 향상에 먼저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진단했다.

팜스코는 한돈산업의 이유 후 육성율 향상을 위해 ‘7kg 이유 캠페인을 제안하며, 캠페인을 기획한 정영철 양돈 PM다산성 모돈으로 유명한 덴마크 등의 나라는 이미 4주 포유가 법으로 정해져 있다. 그것으로도 모자라 연장 포유를 실시하기 때문에 평균 포유일령이 30일이 넘어간다. 그렇게 해서라도 충분히 자란 자돈을 이유하는 것이 이유 후 육성율 향상의 기본이다보통의 농장은 24일 전후의 포유일령에 3주 이유를 기반으로 한 주간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이를 변화시키기 위해서는 분만틀을 늘리거나, 모돈 두수를 줄이더라도 사육구조를 변경해야 한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7kg이상의 건강한 돼지를 이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변화하면 이유 후 육성율은 즉시 획기적으로 개선될 수 있으며 이것이 농장의 수익성 개선으로 바로 연결 될 것이다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따라서 팜스코는 이를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며, 이유 체중 향상을 위해 분만사에서 실시 가능한 솔루션들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팜스코 손민기 축우PM은 한우 시장상황 분석을 통해 평균 시세의 하락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하며 더욱 주목해야할 것은 소 등급판정 기준 개정으로 등급간 가격차가 증가하는 것을 꼽았다. 손민기 축우PM이러한 시장상황에서는 도체중이 큰 고품질의 한우를 생산하는 것이 중요하다팜스코의 한우 시험농장에서 성장모델을 추적 연구한 결과 생시체중에서 1kg의 차이가 이유체중에서 2kg의 차이, 출하체중에서 13kg의 차이(1:2:13의 법칙)를 내고 있기 때문에 초기성장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신제품은 고품질 한우생산을 위한 팜스코만의 노하우가 집약된 스페셜 시리즈로 생시체중(35kg)을 높이는 스페셜 번식우와 이유체중(100kg)을 높이는 스페셜베이비가 포함돼 있다. 3단계의 스페셜 시리즈는 개량된 한우의 맞춤형 최신 영양소 종합설계로 각 단계별 성장을 극대화시키고 거세우의 출하체중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팜스코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한우전산관리프로그램 팜스코 한우맵이 소개됐다. 손민기 축우PM팜스코한우맵은 농가의 기록관리를 통해 현황을 정확히 분석하고, 생산성 개선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는 한우 농가의 든든한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이번 캠페인의 양계 부분은 작년에 출시한 산란 골드 시리즈 중 산란계 후기 사료인 ‘W-plus 골드와 기존 육계 사료를 리뉴얼 해 총 4개의 제품이 출시된다.

신제품을 설계한 이창도 양계PM산란계의 경우 작년에 출시한 골드 시리즈 중 산란 후기사료인 W-plus 골드를 출시해 난중 관리를 함으로써 노계군의 취약한 난각과 난색을 보완하는데 역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육계 신제품인 골드시리즈의 경우 최근 개량된 육종에 맞춰 초기 성장 즉, 7일령 도달 체중이 중요하며 7일령 체중을 병아리 체중의 4~4.5배 이상 될 수 있게 목표 체중을 200g에 설정하고 수당 초이 사료를 최대한 빠르게 200g을 섭취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육계 골드시리즈는 단백질 이용성을 극대화하고 장건강을 유지함으로써 연변 및 설사를 감소시키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강화, 도계 품질까지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를 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밥주걱군 2020-04-07 17:29:12
thffntuss-> 솔루션
오타가 났습니다.
항상 정여진님 기사 잘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