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비의 대표 완효성 비료 ‘단한번’ ‘이편한S’
㈜조비의 대표 완효성 비료 ‘단한번’ ‘이편한S’
  • 임경주 기자
  • 승인 2020.04.0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임경주 기자] 

영농비용 절감·농가소득 향상, 일석이조 효과

시비 횟수 줄여 비용·노동력 절감

일반적인 벼 재배 농가에서는 1년에 3회 가량 비료를 시비한다. 이앙 전 또는 이앙과 동시에 시비하는 밑거름, 이앙 후 약 15일 후에 뿌리는 가지거름, 이삭 패기 한 달 전에 주는 이삭거름 등 세 번에 걸쳐 진행되는 시비작업은 농업인들에게 노동력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작용 한다. 이에 조비는 시비 횟수를 줄이고 벼를 건강하게 키울 수 있는 비료인 단한번비료이편한S’ 제품을 추천했다.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완효성 비료 단한번

단한번비료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우리나라 최초의 완효성 비료로 시제품 중 가장 안정적인 비효 용출 패턴을 자랑한다. 이름 그대로 단 한번의 밑거름 시비로 가지거름, 이삭거름 등 추비 과정을 생략할 수 있기 때문에 노동력과 작업 비용, 시간 등을 절감할 수 있다. 비효가 오래 지속될 뿐만 아니라 벼 생육단계에 맞춰 양분을 공급하기 때문에 벼가 균일하고 튼튼하게 생장해 수확량 증대에 효과적이다. 또한 단한번비료의 질소 이용률은 일반 무기질비료보다 2배 이상 높아 비료를 적게 사용할 수 있으며, 도열병·흑명나방·문고병 등의 병해출 발병률이 30~40% 감소된다. 도복에 강해 태풍 피해를 적게 받기도 한다. 이와 같은 단한번비료의 안정적이고 확실한 비효는 공인 재배시험 등 수많은 재배시험과 기사용 농가들의 사례를 통해 인정받은 것으로 높은 신뢰성을 자랑한다.

질소 함량 높은 고농도 완효성 복합비료 이편한S’ 

이편한S’26-6-7 성분의 질소 함량이 높은 고농도 완효성 함유 복합비료. 국내 최고인 단한번비료의 완효성 기술이 접목돼 한 번의 시비로 가지거름 단계를 생략할 수 있다. 경제성과 효율성을 모두 갖춘 셈이다. 또한 인산 농도가 낮아 인산집적이 심한 우리나라의 논토양에 적합하며 이끼 등의 발생 빈도를 줄일 수 있다.

특히 2020년엔 단한번비료이편한S’ 제품에 조비가 개발한 기능성물질 ‘CB04’를 접목해 농업인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CB04’란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사활성물질로, 비료 성분 사이의 길항작용을 억제해 작물의 양분흡수 효율을 높이고 생리장해 예방과 면역력 증가 등 종합적인 대사활동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이와 관련 조비 마케팅기획팀의 허규홍 팀장은 완효성 국내 1위라는 타이틀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제품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며 농업인들에게 효과성과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는 회사가 되도록 조비의 전 임직원들은 끊임없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