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연구현장, 코로나19 확산대응 방안 마련
농식품 연구현장, 코로나19 확산대응 방안 마련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4.17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과제 협약시 사회적 거리두기와 경제활성화 등 추진


[농축유통신문] 

농식품 연구현장에서도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하고 이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방안을 추진된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는 신규과제 연구협약은 비대면으로 추진, 코로나19 감염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 이행할 계획이라며 16일 이같이 밝혔다.

특히 2회로 나눠 지급하던 신규과제 연구개발비를 1회 전액 지급할 예정으로 하반기 지급예정이 있던 연구개발비 253억을 상반기 조기 집행할 계획이다.

농식품부는 이와 함께 중소기업 이하 규모의 참여기업(중소기업, 농업회사법인, 영농조합법인 등)이 연구참여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참여기업 연구개발비(이하 기업부담금) 중 현금부담금(기업부담금의 10% 이상)을 현물로 대체 가능하도록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기준을 완화했다.

한편 농식품부는 현재 진행 중인 연구과제에 대해서도 코로나19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를 이미 시행한 바 있다.

발표평가로 진행하는 연구과제의 최종평가도 비대면으로 추진, 감염차단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고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구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협약변경 및 연구기간 연장 등 조치했다. 또 감염병 대처 또는 예방을 위한 비용 집행 및 기업·대학 재택근무로 행정처리가 원활하지 않은 경우 사후처리를 허용하고 있다.

김상경 과학기술정책과장은 코로나19가 전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지금 감염차단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농식품 연구현장의 피해를 최소화해 당초 계획했던 연구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에 따른 신규과제 협약, 과제관리 등에 자세한 사항은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사업담당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