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교 급식 중단 피해 따른 대책 마련해야
서울시, 학교 급식 중단 피해 따른 대책 마련해야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4.24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먹거리 단체, 서울시청서 대책 마련 요구 기자회견


[농축유통신문] 

한국친환경농업협회(회장 김영재)21일 서울시청 청사 앞에서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 대상 학교급식 중단에 따른 대책 마련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번 기자회견은 코로나19로 전국의 초··고교 온라인 개학이 현실화되면서 학교 급식 중단으로 어려움이 가중된 친환경농업단체 급식생산단체 소비단체와 학부모 단체 등이 함께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친환경먹거리 단체 대책 협의회(이하 대책 협의회)’는 이 날 민관협력을 통한 국가적 재난 극복을 골자로 서울시내 초중고 가정 대상 친환경생활꾸러미 배송시행을 위한 대책기구 마련을 촉구했다.

현재 경기도를 비롯한 경남, 전남, 충북 등의 지자체에선 기존 책정된 급식예산을 활용해 관내 초중고 학생 가정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를 배송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 중이다. 그러나 서울시서울시 교육청은 모종의 이유로 친환경생활꾸러미 배송이 어렵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친환경협회를 비롯한 대책 협의회는 서울시 관내 학부모단체와 함께 급식 불용예산을 활용한 친환경농산물 생활꾸러미 공급 학교급식 중단 피해 급식, 가공, 배송 업체 대상 대책 마련 민관 협력 피해대책 협의체 즉각 구성 학교급식산업 비상 대책 마련 등 4가지 내용을 제안하며, 보다 근본적인 대책이 절실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김영재 한국친환경농업협회 회장은 친환경농산물 생활 꾸러미 사업은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함과 동시에 급식 중단 피해 물량 판로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근본적 방안이다친환경농가, 급식 납품 업체가 겪고 있는 절박한 상황에 대해 서울시와 서울교육청의 사회적인 책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