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산림과학기술 R&D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
제2회 산림과학기술 R&D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4.24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으로 만드는 산림과학기술의 미래, 국민의 아이디어를 R&D


[농축유통신문문] 

한국임업진흥원은 산림임업분야의 현장 문제해결을 위해 422일부터 622일까지 두 달간 제2회 산림과학기술 R&D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산림청 주최·한국임업진흥원 주관)을 개최한다.

이번 국민 참여 공모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산림임업 분야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나이, 학력, 기술 분야에 관계없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산림과학기술정보서비스에서 공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안 아이디어는 담당자 이메일 또는 우편(서울시 강서구 화곡로 6658, 3)으로 접수가 가능하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올해 9월에 대상(1,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2, 온누리상품권 50만원) 등 총 16건을 선정, 시상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산림분야 신규 R&D과제에 우선적으로 검토된다.

지난해 공모전 수상작 중 대상을 받은 목탄을 이용한 전염병에 의한 매몰처분시 발생하는 침출수 정화등 총 5건의 아이디어가 실제 2020R&D 신규과제로 반영돼 추진 중에 있다.

손석규 R&D관리실용화센터 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산림임업 분야 현장에 꼭 필요한 R&D수요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며 산림분야의 혁신성장을 위한 활용도 높은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 진흥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산림과학기술 R&D사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