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농업인 교육도 온라인 개강,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경북도 농업인 교육도 온라인 개강,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 최관호 기자
  • 승인 2020.04.24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 스마트폰, 태블릿으로 언제나 수강 가능교육중단 위기에 교육생 큰 호응


[농축유통신문 최관호 기자]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코로나 19로 농업인 교육이 모두 연기된 가운데 417‘2030청년농부교육과정을 온라인으로 개강하고 첫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개강은 코로나19로 농업인 교육 공백과 연기됐던 교육이 영농철에 집중되면 교육 참여의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개설한 것이다.

경북도내 23개 시군에 거주하는 교육생들은 교육장소로 모일 필요 없이 PC나 휴대전화, 태블릿만 있으면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며 수강 후 보고서를 제출해 심사를 통과하면 출석이 인정된다.

현재 온라인에서 2030청년농부 1회차 교육과정이 진행되고 있으며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의 청년농업인의 역할과 중요성’, 손재근 경북대교수의 경북 청년리더 양성 정책’, 김의성 청년농창업생태계관리지원센터 대표의 청년 농창업의 현장이야기’, 강희락 대구카네기연구소 지사장의 농촌 청년리더의 리더십까지 청년농업인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에 관한 강의로 구성돼 있다.

최기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과정에 지원한 교육생의 열의를 생각하면 개강을 연기할 수 없었고 적극적으로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로 추진하게 됐다미래 농업의 주역인 청년농업인의 육성과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