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 실태 점검
산림청, 여름철 풍수해 대비 안전 실태 점검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5.0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사태취약지역 등 재해 우려 지역 사전점검으로 재난 안전망 구축


[농축유통신문] 

산림청은 지난달 20일부터 29일까지 산사태 등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해 산사태취약지역 등 재해 우려 지역에 대한 사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점검은 국민적 관심이 높은 대형 산불 및 산사태 피해 복구지를 포함했다.

산림청은 호우 시 산사태 등 2차 피해 우려가 높은 산불·산사태 등 대형 산림재해 피해지에 긴급조치, 항구복구 등의 복구사업을 실시했다.

2019년 강원도 대형 산불피해지는 사방댐 3개소 등 복구사업을 준공하였으며 2019년 제18호 태풍 미탁피해지는 630일 이전 복구 완료를 목표로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3월 울주군 산불 피해지는 산사태 관련 전문가가 파견돼 긴급진단을 325일 실시했으며 그 결과에 따라 긴급조치를 우기 전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또 산림청은 산사태취약지역과 재난 저감 시설인 사방댐 등이 설치된 사방사업지에 대한 점검해 국민 생활권 주변 재난 안전망을 촘촘히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사방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지연되지 않도록 행정 처리와 재정집행을 빈틈없이 해 우기 전에 모든 사업이 완공될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이광호 산사태방지과장은 산림청은 산사태 등 여름철 풍수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도 집중호우 또는 태풍 내습 시 기상정보와 산사태 예·경보에 관심을 가지고 산림 당국의 안내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