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대대적 조직혁신 단행
aT, 대대적 조직혁신 단행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2.18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사업 추진 따라 확대 개편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신규사업 추진에 따른 정원 및 조직 정비를 위해 대대적인 조직개편 및 인사혁신을 단행했다.
이에 따라 aT 조직은 기존 ‘3이사 15처·실·원’에서 ‘3이사 1본부 17처·실·원’ 체제로 확대 개편된다. 특히, 국가곡물조달시스템 구축과 사이버거래소 등 신규사업에 대한 책임경영체제를 도입하기 위해 ‘신성장사업본부’가 운영되고 주요 농산물의 수급 예측 및 관리 강화를 위해 ‘수급관리처’가 신설됐다.
신성장사업본부는 정원이 확보된 사이버거래소를 정규조직화해 운영하고 국가곡물조달 시스템 구축을 위한 곡물사업처도 신설 운영한다. 수급관리처는 국민 식생활에 영향이 큰 주요 농산물에 대한 수급동향 분석, 무·배추 등 계약재배 시행, 주요 양념채소류 상시 수매·비축 역할 등을 수행한다.
한편, aT는 이번 조직개편의 일환으로 3급 이상 직원들에 대한 직위공모를 실시, 처장 및 팀장급 보직의 절반 이상을 교체하는 대대적인 인사개편을 실시했다. 처장급 직위는 50%에 해당하는 10개 보직이, 팀장급은 53%에 해당하는 35개 보직이 변경됐다.
하영제 aT 사장은 “취임 후 100여일 동안 기존 조직 및 신규사업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거친 후 이번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됐다”며 “새롭게 태어난다는 각오로 공사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고 수급관리, 수출지원 등 현장밀착형 업무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