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자조금, ‘5월2일 오리데이’ 맞이 후원 나서
오리자조금, ‘5월2일 오리데이’ 맞이 후원 나서
  • 석민정 기자
  • 승인 2020.05.08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숙인 보호 시설 안나의 집에 오리고기 5200인분 후원


​안나의집 자원봉사자 단체사진 (맨 앞줄 왼쪽부터 한국오리협회 이진홍 전무, 안나의 집 김하종 신부)
​안나의집 자원봉사자 단체사진 (맨 앞줄 왼쪽부터 한국오리협회 이진홍 전무, 안나의 집 김하종 신부)

[농축유통신문 석민정 기자]

52일 오리데이를 맞이한 후원행사가 코로나19 극복의 의미를 담아 더욱 뜻깊게 진행됐다.

오리자조금관리위원회와 사단법인 한국오리협회는 51일 제18회 오리데이를 맞아 경기도 성남시 소재 노숙인 보호 시설 안나의 집에 오리고기 5200인분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 불황의 여파로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후원이 위축돼 실제 많은 무료 급식소들이 운영을 중단한 가운데 이번 오리고기 후원은 안나의 집을 찾은 노숙인들에게 뜻 깊은 선물이 될 전망이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숙인의 영양보충을 위해 오는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5200인분의 오리고기를 안나의 집에 후원한다. 매월 25일에 오리고기를 전달할 예정이며 이날 1회 차로 전달된 오리고기는 650개의 오리고기 도시락으로 제작돼 안나의 집무료 급식소를 찾은 노숙인들에게 전달됐다.

김만섭 오리자조금관리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취약계층에 더욱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겠다오리데이를 맞아 온 국민이 면역력 강화에 뛰어난 오리고기를 드시고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오리자조금과 한국오리협회는 지난달 코로나19 감염위험이 높은 현장에서 대민지원 활동을 펼치는 육군 50사단 장병들을 위해 사단 전 병력을 대상으로 생오리를 위문품으로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