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전통주, 가정의 달 빛낸다
우리 전통주, 가정의 달 빛낸다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0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전통주 온라인 판매 기획전 개최


▲‘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통령상 수상 제품인 세종대왕어주 약주.
▲‘2019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통령상 수상 제품인 세종대왕어주 약주.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모임과 선물용으로 전통주를 온라인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 사태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주 양조장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주 온라인 판매 기획전을 추진한다.

이번 온라인 판매 기획전은 오픈마켓 11번가와 연계해 5월 한 달간 진행된다.

기획전 상품으로는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수상작, 대한민국 식품명인, 찾아가는 양조장, 술 품질인증 제품 등과 함께, 다가오는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에 선물하기 좋은 전통주 추천주를 포함해 총 60여개 제품을 선정했다.

우수한 전통주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최대 15% 할인쿠폰이 제공된다.

현재 주류의 온라인 판매는 국산 농산물로 제조한 전통주에 한해 허용되고 있으며 최근 혼술·홈술 문화와 비대면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전통주 업체의 중요한 판로 역할을 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종구 식품산업정책관은 이번 행사는 소비자들이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리 전통주를 온라인으로 편리하고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판로가 부족한 전통주 업체를 위해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판로를 지속 확대하고 각종 행사의 건배주·만찬주로 전통주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