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할매입맛’ 2탄 신제품 ‘귀리우유’ 출시
서울우유, ‘할매입맛’ 2탄 신제품 ‘귀리우유’ 출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15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당 분해 제품으로 소화흡수 탁월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지난 1월 출시한 흑임자우유에 이어 할매입맛’ 2탄으로 고소한 맛이 특징인 신제품 귀리우유를 출시했다.

신제품 귀리우유는 서울우유가 선보이는 두번째 곡물우유 라인업 제품으로 병아리콩, 퀴노아, 율무 등 6가지 곡물과 3가지 견과를 담아냈다. 이 제품은 평소 우유를 소화하지 못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신선한 국산 원유를 유당 분해해 만든 제품으로, 소화흡수를 도울 뿐 아니라 우유 본연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 식이섬유가 11000mg이나 함유돼 있어 변비개선에도 효과적이다.

귀리우유의 주원료로 사용된 귀리는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식이섬유와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등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한 곡물로 잘 알려져 있다.

패키지의 경우, ‘흑임자우유와 연계성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 라인업으로 귀리를 연상시키는 도형과 색상을 사용해 세련미를 더했다. 더불어 편리한 캡이 있는 750대용량 패키지를 적용해 편리하게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맹진아 우유연구팀장은 최근 향토적인 이미지의 전통 식재료들이 일명 '할매입맛'이라는 신조어로 통하며 젊은 소비층에서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든든하고 건강한 곡물우유로 맛과 영양까지 골고루 챙기고 싶어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식사대용이나 간식으로 제격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제품 귀리우유의 권장소비자가격은 750기준 3300원으로 전국 일반유통점 및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