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발전 성공모델’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농정발전 성공모델’ 구축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20.05.1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본부협약농업·농촌발전과 농가소득 증진 한 뜻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남도와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가 11충남농정발전과 농업분야 성공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승조 충남지사와 안중식 충남지역본부장은 이날 도청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지역 농정발전에 이바지하고, 재해 없는 안전한 영농활동을 보장, 농업인의 소득 향상 및 농업·농촌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주요 골자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농업생산기반시설을 설치·관리하고, 각종 자연재해에 대비, 안전영농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농업용 저수지의 수질관리를 통한 청정한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동시에 농업·농촌 발전에 필요한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도와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는 이번 협약으로 연간 3000억원 이상의 국비 사업을 추진, 지속적인 시설물 유지·관리를 통해 자연재해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기후변화에 따른 강우량 부족으로 발생하는 가뭄피해에 선제적·항구적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농업기반시설관리와 공급을 비롯한 농촌개발분야에 풍부한 경험을 갖춘 한국농어촌공사와 적극 교류·협력해 농정이 한 걸음 더 발전할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