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재해 예방’ 사방사업에 114억 투입
‘산림재해 예방’ 사방사업에 114억 투입
  • 김기홍 본부장
  • 승인 2020.05.15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방댐 16개소, 계류보전 14구간 등 사방사업 적기 실행


[농축유통신문 김기홍 본부장] 

충남도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총 114억원을 투입, 사방댐 설치 등 사방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최근 10년간 전국적으로 연평균 226의 산사태가 발생했다.

이 가운데, 도내에서는 연평균 9의 산사태가 발생, 이로 인한 산림 훼손 및 재산 등의 피해가 발생했다.

지난해는 산사태 피해가 없었지만, 최근 태풍을 비롯한 집중호우 등의 기후변화를 고려할 때 산사태 등 산림재해 발생은 진행형이다.

도는 이러한 산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방댐 16개소 40억원 계류보전 14구간 27억원 산지사방 54억원 산림복원 3개소 10억원 등의 사방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사업의 완벽성을 높이기 위해 대상지 선정 단계부터 사업 필요성·적합성·환경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최적의 장소에 자연친화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사방댐을 비롯한 계류보전, 산지사방 등의 사업은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기 전 대부분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설치된 사방시설에 대해 수시로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 유지 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충청남도 이상춘 산림자원과장은 사방사업은 도민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공공사업이지만, 대부분 사유토지여서 사업 추진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산림재해를 예방해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사업인 만큼, 도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