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달콤 입맛을 돋우는 하우스 살구, 산딸기
새콤달콤 입맛을 돋우는 하우스 살구, 산딸기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1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마트에서 12일부터 선보여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협 하나로유통이 12일부터 올해 첫 출하된 하우스 살구와 경남 김해시에서 생산된 산딸기를 판매한다.

하우스 살구는 입맛을 상승시키는 료핀성분이 있어 입맛을 돋우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C, E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돼 있어 피부 미용과 소화기능 향상에 탁월하다. 또한 기관지 및 폐 기능 향상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칼륨 성분이 풍부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고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경북 영천에서 생산된 10브릭스 이상의 하우스 살구를 판매하며 하우스 살구는 상온에서 1~2일 정도 후숙하게 되면 신맛이 약해져 당도 높은 맛을 느낄 수 있다.

경남 김해시의 산딸기는 우리나라 산딸기 전체 생산량의 60%를 차지하며, 낙동강 주변 유기물이 풍부한 양질의 토양에서 생산돼 식감이 매우 좋은 것이 특징이다.

산딸기는 유기산,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며, 100g22kcal로 열량이 낮은 편이고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진한 붉은 색으로 무르지 않고 윤기가 돌며 알맹이가 고르게 생긴 것이 좋고, 얼려 먹거나 스무디 또는 주스 등으로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