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농민들 상대로 농기계 안전교육...안전 사고 사전 예방 차원
순창군, 농민들 상대로 농기계 안전교육...안전 사고 사전 예방 차원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5.20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순창군 농업기술센터 ,코로나 19 생활속 거리두기에 따른 소수인원 맞춤교육 실시해

순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설태송)가 농기계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올해 11월 26일까지 순창군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사진=순창군 제공>

순창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설태송)가 농기계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올해 1126일까지 순창군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교육을 진행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기계 보급이 확산되면서 기계 사용이 미숙한 여성, 청년, 귀농귀촌인 및 고령 농업인의 사고율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줄여보고자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에 따라 단체 집합교육이 어려운 관계로 회차당 소수인원인 5명으로, 맞춤형 현장실습 교육 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과정별로는 트랙터, 관리기, 굴삭기, 경운기, 정비교육 등 5개 과정별로 나눠 총 40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3시간씩 진행한다.

 

각 장비별 기초적인 사용요령부터 관리 및 간단한 자가정비요령 등의 실제 사용에 중점을 둔 실습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실제 영농작업에 응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신청은 군청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안내문을 참고해 순창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본인이 원하는 일정에 맞춰 접수하면 된다.

 

설태송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순창군도 최근 귀농귀촌인 및 여성 농업인이 늘어남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농기계 이용으로 영농편의를 제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