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산기업(주) 귀농 청년농부 트랙터 기증
동양물산기업(주) 귀농 청년농부 트랙터 기증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5.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희용 동양물산기업회장, 지속지인 지원 약속


[농축유통신문] 

동양물산기업()가 대한민국 농업 발전에 초석이 될 귀농 청년 농부의 지원 프로젝트로 고가의 트랙터 10대를 기증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농업 인구의 감소와 고령화로 인한 농촌 빈집 문제, 생산량 감소 등 심각한 지역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농업의 존폐위기를 우려해 미래 농업발전의 일환으로 영농초기 자금부족에 어려움을 겪는 귀농 청년 농부 지원을 통해 농촌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 농부들의 안정적인 농업경영과 농촌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귀농 청년 농부 트랙터 기증의 선정방식은 귀농귀촌종합센터에서 관련 자료를 협조 받아 연령, 농지소유, 혼인여부, 귀농연차, 성별, 농가형태, 작물재배 총 7가지의 선정기준을 정해 전국 8개 도청에 추천 대상자를 한 달간 의뢰해 전국 시군에서 접수된 신청서를 근거로 동양물산기업에서 최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선정했다.

도별로 보면 경기 1, 강원 1, 충북 1, 충남 1, 전북 1, 전남 2, 경북 2, 경남 1대로 전국 8개도에 골고루 배분될 수 있도록 했다. 이날 15일 증정식에서는 증정서와 트랙터 열쇠모형을 선정자에게 증정 했고 트랙터 본체는 전국 8개도에 있는 해당지점을 통해 선정자 자택 또는 작업지까지 전달될 예정이다.

동양물산기업() 김희용 회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귀농이라는 어려운 결정을 하시고 청년 농부로서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들이 있어 국내농업의 미래가 어둡지만은 않다고 감사의 메시지를 전함과 동시에 약 1000여개의 신청서가 접수됐지만 선정되지 못한 분들께도 성원에 보답을 못 드린 점 아쉽게 생각한다다음에도 좋은 자리를 만들어 한 분이라도 더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