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증 ‘스타팜’ 으로 온라인에서도 눈길 ‘톡톡’
국가인증 ‘스타팜’ 으로 온라인에서도 눈길 ‘톡톡’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22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관원, 국가인증 식품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 운영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18일 국가인증 농식품의 온라인 시장 진출과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전자상거래 기업인 위메프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국가인증 식품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가인증 식품 온라인 특별판매 기획전518일부터 1130일까지 운영되며 국가인증 식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위메프 쇼핑몰 기획전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번 기획전은 농관원이 지정한 국가인증 스타팜 중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농장을 4월에 신청받은 후, 심의과정을 거쳐 최종 입점 업체 35개소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농장은 위메프 온라인 쇼핑 플랫폼에 입점해 친환경농축산물(·과일·계란), 농산물우수관리(GAP, 과일류), 전통식품(김치류·장류), 유기가공품(쥬스류·잼류) 90여 품목을 판매한다.

이를 위해 농관원은 올해 47일 전자상거래 기업인 위메프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소비자들이 각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국가인증 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소개하고 판촉을 지원한다.

농관원 정병석 인증관리팀장은 코로나19로 소비행태가 통신판매 위주로 전환되는 시점에서 온라인 판매를 어렵게만 생각해 왔던 농가가 이번 기획전에 직접 참여하면서 온라인 시장에 적극 진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