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서 우리 유음료 5분 만에 완판 대박
中서 우리 유음료 5분 만에 완판 대박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5.22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유명 쇼핑호스트 소개로 3억원 상품 순식간 동나


▲슈퍼 왕홍 리자치의 한국 유제품 생방송 판매 모습.
▲슈퍼 왕홍 리자치의 한국 유제품 생방송 판매 모습.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우리나라 유음료가 중국에서 모바일 생방송 판매행사가 시작된 지 5분 만에 완판돼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13일 중국 대표 왕홍인 리자치와 한국 프리미엄 유음료의 모바일 생방송을 최초로 기획해 진행했다.

최근 중국 내 모바일 생방송 쇼핑은 이용자가 26500만명에 달하는 등 새로운 유통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호스트인 리자치와 방송을 진행한 이번 행사는 14일 오전 기준 누적 시청자수 1314만명을 기록했으며, 방송시작 5분 만에 한화 약 3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렸다.

이날 방송에서 1A 원유함량과 당도 조절 등 한국산 유음료의 특장점을 생생하게 홍보해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국 젊은 층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리자치는 중국 왕홍업계를 대표하는 인물로, 지난 2018년 중국 최대 온라인쇼핑 시즌인 광군절에 5분 동안 립스틱 15000개를 판매해 립스틱 오빠라는 별명을 얻었으며, 시청자와의 적극적인 모바일 소통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aT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한국 농식품의 비대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이동제한 조치에 대응해 해외 바이어와의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실시하는 한편, 왕홍을 활용해 단순 홍보를 넘어 직접 판매에까지 사업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낙농업계의 원유 재고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 “앞으로도 해외 SNS의 인플루언서나 해외 유명 배달앱 활용 등 다양한 비대면 마케팅을 통해 농식품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