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2년까지 추진...70억 사업비 투입
임실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2022년까지 추진...70억 사업비 투입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5.30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임실군, 황일권 임실군의원과  민간단체 민간주도형 신활력플러스 추진위원회 출범

- 임실N치즈산업·지역개발 사업 등 고도화 산업 이끌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임실군이 추진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2022년까지 4년간 추진되는 이 사업은 기본 및 시행계획을 8월까지 수립, 중앙계획지원단의 자문을 통해 최종 농식품부 승인을 통해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사진=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주민 중심의 지역발전 핵심모델이 될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임실군에 따르면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2019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에 선정, 지역의 자원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치즈산업, 지역개발사업 등 지역산업의 고도화와 인적자원 발굴을 통한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등 지역의 자립발전 기반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군은 공모 선정 이후 지난 해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발주했으나,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용역을 잠시 중단했다.

그러나 생활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용역을 재착수, 추진위원 확정, 추진단장 및 사무국 구성 등 인적 구성을 완료하는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만반의 준비 태세를 갖췄다.

이를 위해 군은 최근 임실읍 행복나눔센터에서 심 민 군수와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장을 비롯한 추진위원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한 추진위원회 회의를 가졌다.

추진위원회는 공동 위원장으로 조호일 부군수와 홍성억 신활력플러스 추진단장으로 선임했다.

또 임실군의회 황일권의원과 지역 민간단체 대표 등 총 12명의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들은 신활력플러스사업의 세부계획 승인, 사업비 투자 결정 등 최고 의사결정기구로서 역할을 담당한다.

2022년까지 4년간 추진되는 이 사업은 기본 및 시행계획을 8월까지 수립, 중앙계획지원단의 자문을 통해 최종 농식품부 승인을 통해 총 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신활력플러스 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브랜드로 안착한 임실N치즈를 지역의 자립모델로 더욱 육성해 나갈 것이라며민간중심으로 임실N치즈산업을 발전시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임실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