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농천체험휴양마을에서 코로나 지친 마음 달래세요!
임실군, 농천체험휴양마을에서 코로나 지친 마음 달래세요!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5.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청정 임실군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 재개, 힐링 위한 체험프로그램 다양
  • 임실군, 개장 위한 합동점검반 구성, 위생·마을전역 대대적 방역 등 실시
임실군이 그동안 코로나 19로 중단됐던 임실군 ‘힐링의 명소’ 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그동안 코로나 19로 중단됐던 임실군 힐링의 명소농촌체험휴양마을 운영을 재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재까지 청정 임실군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제로인 상태다.

임실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정부방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위로해줄 수 있도록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운영한다.

임실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은 자연 친화적인 농촌 체험과 숙박시설, 우리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끈 명소로 꼽힌다.

군은 개장을 위해 자체적으로 합동점검반을 구성, 위생 점검까지 완료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손님 맞을 채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공동이용 시설물을 포함한 마을 전역에 대대적인 방역 등도 실시했다.

관심을 끄는 프로그램으로는 ▲덕치 강변사리마을의 섬진강 물줄기 문학캠핑 ▲오수 꽃심지 둔데기마을의 쑥쑥쑥! 개떡만들기 살랑살랑 한지바람 부채 만들기 삼계 학정마을의 전통쌀엿 만들기 관촌 신전마을의 유기농 수리취차 만들기 등 각 마을마다 깨끗한 자연과 전통 문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대표 체험마을인 임실치즈마을에서는 모짜렐라 치즈, 까망베르 치즈 등 다양한 치즈 만들기 체험뿐만 아니라, 치즈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치즈 역사 기행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생태 숲 체험, 천일화 방향제 및 액자 만들기, 그리고 우리밀 천연 발효 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심리적 안정과 치유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임실군 농촌체험휴양마을은 방문객의 안전과 지역사회 감염병의 완벽 차단을 위해 시설운영 중단을 조기에 결정한 바 있다.

군은 이번 개장으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기나긴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피로감을 호소하는 도시민들에게 잠시나마 소중한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 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마을을 찾는 방문객이 발길이 끊겨 심각한 피해를 봤지만 앞으로 철저한 방역 및 개인위생을 바탕으로 관광객들을 맞을 계획이라며 체험 뿐만 아니라 관광객 교육과미식치유 등 관광객들의 개별적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휴양마을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촌체험휴양마을 예약 및 문의사항은 임실군 농촌활력과, ()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 및 각 마을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