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K-FOOD 쿠킹쇼 1.4억뷰 달성
중국 인플루언서 왕홍 K-FOOD 쿠킹쇼 1.4억뷰 달성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6.12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한국농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 SNS쿠킹쇼 주목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사진
왕홍 연계 한국 가공식품 홍보영상 제작 현장사진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으로 소비자 대상 K-FOOD 마케팅도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라인으로 급변하는 가운데, 중국 내에서 인플루언서 왕홍과 연계한 SNS 쿠킹쇼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팔로워 355만을 보유한 중국 광동성의 유명 왕홍인 탄차오인(谭乔尹Emma)한국식품과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주제로 한국농식품 홍보에 나섰다.

SNS 라이브 쿠킹쇼 방송영상 사진
SNS 라이브 쿠킹쇼 방송영상 사진

6일에 중국 생방송 중계 1위 채널인 이즈보에서 인기 왕홍이 유자비빔면과 라면볶음밥 등 간편하면서도 재밌게 요리할 수 있는 요리법을 ‘SNS 라이브 쿠킹쇼를 통해 진행한 결과, 단 하루 만에 무려 14000만명이 시청했다.

aT530일에도 대중국 수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라면과 우유, 유자차, 인삼제품 등을 활용한 3편의 요리영상을 제작해 중국 대표 SNS인 웨이보를 통해 송출해 1200만 뷰를 기록했다.

그 결과 라이브 쿠킹 영상은 실시간 왕홍 순위’ 33위에 올랐고, 웨이보 송출 영상 3편은 중국 전역에서 미식일간차트’ 120위를 차지하는 등 중국 온라인 이용자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간편식의 대명사인 한국라면의 5월 누적 대중국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1%로 크게 늘었다, “앞으로도 중국 내 소비트렌드에 맞춘 언택트마케팅을 확대해 중국에서 식품 한류의 재도약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