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내실화 추진
농협, 로컬푸드직매장 내실화 추진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6.16 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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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지향적 소비문화 선도’ 나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이 로컬푸드 가치 확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로컬푸드직매장 내실화에 나서기로 했다.

그동안 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은 2012년 전북 완주 용진농협의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390개소로 확대 운영해 약 3만 5000명의 중소농업인에게 안정적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농협은 로컬푸드 가치 확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직매장의 외향적 성장과 함께 ‘농업인 중심, 소비자가 공감하는 직매장다운 직매장’ 운영을 위한 내실화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협은 로컬푸드직매장 내실화를 위해 ▲현장컨설팅·모니터링 강화 ▲소비자 홍보·참여프로그램 확대 ▲농업인 중심 로컬푸드출하회 운영 ▲지역 내 사회적경제조직과 협력 강화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특히 로컬푸드 원칙에 입각한 직매장 운영을 위해 컨설팅단을 활용해 현장 밀착형 지도·지원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로컬푸드 가치 확산을 위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 확대와 지역민 교류 활성화를 통해 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이 농업인과 소비자를 위한 직매장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로컬푸드출하회 육성을 통해 지역 중소농업인 중심으로 직매장을 운영해 보다 안전하고 품질 좋은 ‘얼굴 있는 먹거리’를 제공하고, 청년농업인·마을공동체와 협력을 통한 로컬푸드 출하농업인 육성과 지역사회 공헌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장철훈 농협경제지주 대표는 “그간 농협은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지역생산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 농업인에게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해왔다”면서 “앞으로도 내실화에 더욱 최선을 다해 가치 지향적 소비문화를 선도하는 농협 로컬푸드직매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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