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올해의 ‘쌀가공품 TOP10’은
대한민국 대표 올해의 ‘쌀가공품 TOP10’은
  • 이은용 기자
  • 승인 2020.06.1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비고 소고기죽-커피과자 설기 등 선정
쌀가공식품협회, 대형 온라인 플랫폼 입점 등 지원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CJ제일제당의 비비고 소고기죽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올해의 쌀 가공식품 TOP10이 선정됐다.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쌀가공품 품평회’을 개최하고 ‘쌀가공품 TOP10’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품평회는 쌀로 만든 떡, 면, 과자, 전분·당류, 조미식품,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쌀 가공품을 한자리에 모아 한해의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발하는 대회다.

품평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쌀가공품 TOP10’은 맛·품질·상품성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 ‘쌀가공품 TOP10’에는 떡류(2개), 과자류(3개), 곡물가공류(2개), 도시락류(1개), 주류(2개)에서 대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

떡류에서는 설기 위에 커피 맛 과자를 토핑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커피과자 설기(주식회사 영의정), 친환경적인 발열제 사용으로 뜨거운 물과 불 없이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오늘의메뉴 떡국(강동퓨어푸드)이 꼽혔다.

과자류에서는 기존 제품보다 압축률을 높여 더 얇고 단단해 바삭한 식감이 오래 유지되는 더 가벼운 카카오닙스 라이스칩(미듬영농조합법인), 건강 영양 쌀을 공기로 구워 속이 편하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한끼굽바 퍼플(농업회사법인 명성제분주식회사), 유기농 쌀 과자에 초코크림을 더해 달콤함과 바삭함을 느낄 수 있는 달칩 초코샌드(주식회사 네이처오다)가 선정됐다.

곡물가공류는 차별화된 기술로 직접 도정한 신선한 쌀과 큼지막한 표고버섯을 즐길 수 있는 비비고 소고기죽(CJ제일제당), 유기농 발아를 인증 받은 공정에서 3회 이상 세척해 더욱 깨끗하고 건강한 유기농발아미숫가루(청오건강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가 뽑혔다.

도시락류에서는 국내산 생야채를 사용해 센 불에 볶아 생생한 식감과 신선함을 전해주는 한우물 통새우볶음밥(농업회사법인(주)한우물), 주류에서 쌀의 감칠맛과 잣의 고소한 풍미의 깊이를 느낄 수 있는 가평잣생막걸리(주식회사 우리술), 제주도산 우도 땅콩 분을 오랜 기간 숙성해 쌀의 풍미를 더하고 땅콩의 고소함을 극대화한 우도땅콩전통주(농업회사법인 조은술세종주식회사)가 선정됐다.

TOP10에 선정된 제품은 홍보·마케팅 등 사후활동 평가를 통해 TOP10의 시상등급이 결정된다.

특히 올해 선정된 ‘쌀가공품 TOP10’은 대형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 등 더욱 확대된 선정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농식품부 장관상, 부상 시상과 더불어 TOP10 로고 사용권이 부여되며, 지난해부터 진행된 TOP10 로고 부착 등을 위한 포장지 개선비 지원 특전이 주어진다.

영상 및 브로슈어 등 홍보물 제작 지원,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 광고, 국내 유명한 셰프들과 진행하는 쌀 가공품 쿠킹 파티 ‘라이스위크(RICE WEEK)’ 등 소비 접점 홍보도 지원될 예정이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품평회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 유도 및 제품 개발을 통해 우수한 제품을 선정하고, 소비자 인지도 확산 및 쌀 소비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많은 소비가 이뤄짐에 따라 대형 온라인 플랫폼 입점 지원과 같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올해의 대표 쌀 가공품을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