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인증원, 포항시 인증준비 돕는다
HACCP인증원, 포항시 인증준비 돕는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6.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식품4단계 의무적용업체 대상 맞춤형 기술지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지역특화기업인 POSCO와 함께 포항지역 HACCP 준비업체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HACCP인증원 대구지원은 15일 포항시청 회의실에서 1130일까지 HACCP인증을 적용을 받아야하는 식품4단계 의무적용 업체 15개소를 대상으로 지자체, 지역특화기업과 함께하는 합동기술지원인 워킹그룹을 가졌다.

워킹그룹은 HACCP 인증을 위한 현장시설 및 서류 준비사항, HACCP 관리기준서 작성방법, 업체별와 심시관 1:1 맞춤 상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HACCP인증원 추후 업체별로 전담 심사관을 배정하고 포항시 위생 및 포스코 QSS마스터 매칭을 통해 향후에는 현장방문을 통한 맞춤형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 소규모업체 관계자는 “HACCP 인증을 받아야하는 기한은 다가오고 준비는 막막했는데 오늘과 같은 자리를 마련해줘 고맙다기술지원 사항을 잘 접목해 HACCP인증을 꼭 받아 소비자가 믿고 선택하는 식품을 생산토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HACCP인증원 김동주 대구지원장은 이번 워킹그룹은 포항시와 POSCOHACCP인증원과 함께 재능기부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 차원에서 밀착형 기술지원을 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대구지원은 워킹그룹에 참여하는 업체별로 전담 HACCP심사관을 지정하고 집중관리를 통해 영세업체가 원활히 HACCP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지원은 68일 포항시 소규모 식품제조가공업소 14개 업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동종업종 중 HACCP인증을 받은 우수업체 현장을 찾아 견학하는 프로그램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