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 코로나 극복 위해 통 큰 기부
러시아에 코로나 극복 위해 통 큰 기부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6.19 10:5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현지 의료기관에 K-FOOD 5만개 물품 전달


▲러시아 트이시치코엔느이병원 K-FOOD 기부행사.
▲러시아 트이시치코엔느이병원 K-FOOD 기부행사.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11일 신북방 식품수출기업 10개사와 함께 러시아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응원하는 기부행사를 가졌다.

러시아는 전 세계에서 세 번째로 확진자가 많은 국가로, 격무와 물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담의료기관 르이바코프병원과 트이시치코엔느이병원을 찾아 마스크, 손세정제 등 위생용품과 음료, 라면, 즉석밥, 제과 등 한국식품 약 5만개를 기부했다.

이번 행사는 aTK-FOOD를 활용한 공동기부 제안에 현지에 진출한 수출기업들이 흔쾌히 참여해 주어 성사됐다. 이번 기부에는 롯데칠성음료, 오리온, CJ, 대상, 팔도, 오뚜기, 농심, 3C통상, 업카이트, KR트레이딩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식품 수출기업들과 경상북도가 함께했다.

기부물품이 5만여개에 이르는 통큰 기부는 의료기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뿐 아니라, K-FOOD에 대한 우호적인 현지 여론 형성으로 수출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공동기부와 같이 현지와 상생하는 노력이 장기적으로는 우리 K-FOOD의 가치를 높일 수 있다향후에도 식품수출기업과 함께 세계 각지에서 공익마케팅을 전개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유용주 2020-06-20 22:47:47
코로나19로 인해 기부사례가 정말 많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정말 보기 좋습니다. 코로나19가 정말 심각한 것 같은데 우리 모두 안전수칙을 잘 지켜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