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사회, 가축방역 업무 중 순직한 수의사에 위로금 전해
수의사회, 가축방역 업무 중 순직한 수의사에 위로금 전해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20.06.1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의직 공무원 처우 개선 필요성 강조


[농축유통신문 농축유통신문] 

대한수의사회가 가축방역 업무에 종사하다 유명을 달리한 정승재 수의사의 유족에게 위로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파주시청에서 수의직 공무원(가축방역관)으로 근무하던 정승재 수의사는 사무실에서 숙식을 해결하며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방역에 힘쓰다 320일 심근경색으로 쓰러졌으며,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의식을 찾지 못하고 330, 10일 만에 유명을 달리했다.

대한수의사회는 512일 개최된 제2차 이사회에서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의 제안으로 위로금 모금을 의결했으며, 중앙회와 전 지부가 동참해 총액 1000만원의 위로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과 이성식 경기도수의사회장은 61일 수의과학회관을 방문한 정승재 수의사의 부인과 아들을 위로하며 모금한 위로금을 직접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구제역, 아프리카돼지열병 등 악성가축전염병을 막기 위한 수의직 공무원의 가축방역 업무는 과중한 상태가 계속되고 있다.

2017년에는 포천시에서 축산방역팀장으로 근무하던 한대성 수의사가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방역에 힘쓰다 과로로 숨지기도 했다.

관련 수당이 인상되고 일부 조직 강화가 이루어졌으나 수의직 공무원의 직무 여건은 여전히 열악한 실정이다. 임용 직급 상향, 수의직간 인사교류 활성화 등 추가적인 처우 개선이 필요해 보이고 있다.

허주형 회장은 지금 이 시간에도 전국에서 공직 수의사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가축방역 업무에 묵묵히 헌신하고 있다이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처우 개선 등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