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강화-구매 편의성 높여…시범판매 실시
[농축유통신문 이은용 기자]
농협이 다양한 소비자 욕구 충족과 축산물 소비 트렌드를 맞추기 위해 소포장 축산물 본격 양산 준비에 들어갔다.
농협경제지주 축산물유통사업소는 이를 위해 음성중부미트센터에 내달 초 자동화 설비인 진공스킨용기 포장기를 도입해 양산 체계를 마련하고, 소포장 축산물 상품을 본격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포장 축산물은 구이류, 불고기용, 국거리용 상품을 소량(200~500g 이하)으로 진공스킨 포장해 축산물의 위생은 강화하고 유통기한을 늘려 소비자들이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더할 예정이다.
또 본격 양산에 앞서 생산한 소포장 축산물을 충남 아산의 배방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시범판매도 시작했다.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1인 가구, 혼밥족 증가 등의 급변하는 유통·소비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이 국내산 축산물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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