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재난 상황 사전 대비...백아산 정상에 기지국 설치
화순군, 재난 상황 사전 대비...백아산 정상에 기지국 설치
  • 구봉우 본부장
  • 승인 2020.06.2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봉우 기자] 

- 화순군, 백아산 정상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추진

- 화순군, 통신 3와 협의회 개최...적극 행정 펼쳐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백아산 정상(하늘다리)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사진=화순군제공>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백아산 정상(하늘다리)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군은 각종 재난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질 높은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25일 군은 KT, SKT, LGU+ 등 이동통신 3사와 협의회를 열고 재정 부담, 설치 시기, 행정 지원 사항 등을 협의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통화 품질 향상을 위해 등산로 등 산 정상 부근에 기지국 설치가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모으고 기지국 설치 장애 요소와 해결 방안 등을 점검, 논의했다. 군과 이동통신 3사는 향후 협의회를 열기로 했다.

백아산 등산객이 급증하는 가운데 통신 장애문제로 등산객 조난사고 등 재난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기지국 설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지국이 설치되면 산불안전사고 신속 대응, 질 높은 통신 서비스 제고, 안전한 등산 환경 조성 등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유명기 산림산업과장은 산악 지형에 따라 통신이 두절되면, 119 소방대원과 우리 군 직원 등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없고 야간 수색 작업에도 어려움이 많다등산객의 안전과 사고 신속 대응을 위해 기지국 설치가 필요하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동통신사와 원만하게 협의해 조속히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