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0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참가
함평군, ‘2020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 참가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7.0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함평군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함평체험 팸투어도 접수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함평군 지역 귀농귀촌 시책을 알리는 홍보활동에 나섰다.<사진=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2020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함평군 지역 귀농귀촌 시책을 알리는 홍보활동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함평군에 따르면 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는 6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다.

특히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 직거래 박람회도 함께 개최되면서 첫날부터 함평을 포함한 전국 100여개 지자체와 관련 업체가 몰려 북새통을 이뤘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실제 귀농인이 참여한 2개의 부스를 운영, 나비꿀 등 지역 농‧특산물을 전시 판매하고 올해 군이 역점 추진하는 귀농귀촌 시책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예비 귀농귀촌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직접 지역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전남에서 먼저 살아보기’, ‘함평체험 팸투어도 접수를 시작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현재 지역 인구유입을 위한 시책으로 귀농귀촌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장려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함평이 보유한 뛰어난 지리적 이점(KTX, 무안국제공항 등 인접)과 천혜의 자연환경 등이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잘 알려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