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한국산 신선과일!
몽골소비자 입맛 사로잡은 한국산 신선과일!
  • 김수용 기자
  • 승인 2020.07.08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몽골서 국산 과일 비대면마케팅으로 인기몰이


[농축유통신문 김수용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수출 신시장인 몽골에서 온라인몰, 라이브방송, TV홈쇼핑 등에서 한국 신선과일을 선보이며 몽골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aT는 코로나19로 인해 급성장 중인 몽골 온라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몽골 전역으로 식품배달을 해주는 온라인몰 아드샵(Ardshop)에 한국산 사과와 배, 수박, 과일주스 입점을 추진한 결과, 2개월 만에 주문금액이 4,000만 원을 넘어서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육류를 즐기는 몽골에서도 소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사과, , 딸기 등 신선과일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어 한국산 신선과일이 프리미엄 마켓을 중심으로 찾는 고객이 점차 늘고 있다.

특히, 몽골은 40세 미만의 젊은 층 인구가 전체인구의 70%를 차지하는 국가로, 이들이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SNS를 적극 활용 해 홍보 파급력을 높여 나갔다.

현재 팔로워 33만 명을 보유한 오드자야(Odzaya)와 함께한 한국식품 ASMR 먹방 콘텐츠는 인구가 적은 몽골에서 누적조회 수 2만회를 기록했으며, 한국산 과일로 만든 디저트 쿠킹영상 등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도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지난달 29일부터는 몽골 주요 TV홈쇼핑 채널인 TV5를 통해 한국산 과일주스를 최초로 판매 개시하는 등 인터넷, TV, SNS 등을 통해 비대면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한편, 올해 몽골 농수산식품 수출실적은 2,200만 달러이며, 과일 등 신선농식품은 전년 동기대비 14%가 상승해 수출 신장을 이끌고 있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한국은 몽골의 네 번째 교역대상국으로 신북방 수출의 중심국가 중 하나라며,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소비증가에 맞춰 현지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해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을 지속적으로 개척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