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6월에 이어 백아산 하늘다리 통신 기지국 설치 협의
화순군, 6월에 이어 백아산 하늘다리 통신 기지국 설치 협의
  • 구봉우 본부장
  • 승인 2020.07.10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봉우 기자]

- 화순군, 이동통신 3와 등산로 주변 통화품질 향상 방안 논의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7일 이동통신 3사(SKT·LGU+·KT)와 백아산 하늘다리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를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사진=화순군 제공>

화순군(군수 구충곤)7일 이동통신 3(SKT·LGU+·KT)와 백아산 하늘다리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를 위한 협의회를 열었다.  

화순군에 따르면 최근 백아산을 찾은 등산객이 길을 잃고 통신두절로 조난 사고가 발생한 바 있어 등산객의 안전을 위해 이동통신 3사와 모여 질 좋은 통신서비스 제공 방안에 관해 논의했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통화품질 향상을 위해서는 등산로 산 정상부근에 이동통신 기지국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설치를 위한 시기, 재정 부담, 행정 지원 사항 등 제반 사항을 논의했다.  

오는 23일에는 이동통신 3사와 군청 살림부서가 함께 백아산 하늘다리 현장 확인 후 기지국 설치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유명기 산림산업과장은 백아산과 정상부에 위치한 하늘다리 주변은 고산철쭉 군락지 등이 펼쳐져 자연 경관이 수려하다인근 무등산, 화순온천, 관광목장, 자연휴양림, 화순적벽 등 각종 휴양시설이 산재해 연간 수만 명의 등산객이 찾고 있는 산이니 만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통화품질을 향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