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의무적용, 인증원과 함께해요
HACCP 의무적용, 인증원과 함께해요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7.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12월부로 HACCP이 의무 적용되는 식품 4단계 준비업체를 위해 지원별 다양한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서울지원은 최근 강릉출장소에서 집중 상담의 날을 갖고 지리적 특성으로 워킹그룹, 설명회 등에 쉽게 참가하기 어려운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전문기술상담을 실시했다.

부산지원은 지난달 24, 25일 간 부산 소재 HACCP 인증업소에서 40여명을 대상으로 ‘HACCP 인증업체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견학에 참가한 떡류 생산업체 관계자는 백문이 불여일견이라는 말이 괜한 말은 아닌 것 같다동종의 HACCP운용 업소 현장을 찾아 눈으로 직접 보면 궁금증을 해결하니 인증에 대한 부담감이 많이 줄어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지원은 지난달 30일 대구지원 회의실에서 음료류 HACCP 의무적용 대상 업체를 대상으로 워킹그룹을 가졌다. 참석자들에게 지난해 HACCP심사의 주요 공통 지적사항을 공유하고, 준비업체가 가장 어려워하는 기준서 작성법과 선행요건 관리기준 수립을 주로 설명했으며 심사관과 업체 간의 1:1 개별 상담도 함께 진행했다.

광주지원은 지난달 30일 의무적용 준비업체 관계자와 군산에 위치한 소규모 HACCP인증 우수업체인 옥산한과를 방문해 소규모 HACCP 작업장의 위생시설과 기준서 작성법 등에 대한 현장 설명회를 가졌다.

한편 HACCP인증원은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는 따뜻한 HACCP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별 워킹그룹, 현장견학 등의 일정은 기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해 해당 지원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