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몰, 초복 맞이 ‘여름보양세트’ 판매
도드람몰, 초복 맞이 ‘여름보양세트’ 판매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7.17 11:1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돼지고기, 티아민 풍부해 보양식으로 제격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더위가 일찍 찾아오면서 초복을 맞아 보양식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도드람이 여름보양세트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전했다.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알려진 돼지고기는 덥고 지치는 여름철 체력을 보완하기에 좋은 영양소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여름철 보양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돼지고기는 음기를 보강해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들의 허약을 예방하는데 좋은 약이 된다고 한다.

돼지고기는 몸 안의 열을 내려주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지방이 많다는 인식과 달리 지방 6%, 단백질 21.1%로 단백질이 약 3배가량 많은 고단백 식품이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도 풍부해 육체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특히 돼지고기에는 항 피로 비타민이라 불리는 티아민(비타민 B1)이 풍부해 더위에 지친 여름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특히 티아민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3대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해 무기력증이나 식욕 감퇴 등이 동반되는 만성피로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에 도드람은 초복을 맞아 더위에 지친 고객들을 위해 자사 온라인 쇼핑몰 도드람몰에서 수육국밥 3개 묶음으로 구성된 여름보양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여름보양세트의 도드람 수육국밥은 조미료를 넣지 않고, 도드람 한돈 돼지사골로 깊은 맛을 내 보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도드람 관계자는 돼지고기는 닭이나 소고기보다 티아민 함량이 높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꼭 필요한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무더위로 지친 몸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도드람은 소비자가 신선하고 맛있는 돼지고기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품질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0-07-18 02:10:26
한국인은 서양인과 달리 육식이나 우유를 주로 하지 않고 곡물이나 채소등을 위주로 하여 온 나라기 때문에, 몸이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는 고기류를 먹어서 건강을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코로나시대라 잘먹어서 면역력을 유지시키는것도 중요합니다.코로나시대에 우리 일반인들이 해야할일. 마스크 쓰고, 잘먹고 잘자며 면역력 기르고, 손 잘씻고,사회적 거리두기등 생활화. 백신.치료제 대중보급까지!

윤진한 2020-07-18 02:09:35
유교문화 24절기 소서. 그리고 한나라이후 동아시아의 세계종교인 유교국(중국,한국,베트남,몽고)으로 수천년 이어진 한국의 복날. 양력 2020년 7월 7일(음력 5월 17일)은 소서(小暑)입니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고, 장마철로 접어드는 절기입니다.이 시기의 채소로는 호박.참외, 토마토, 수박외 아주 풍성한 여러가지 채소들이 나오고, 과일도 많이 나옵니다. 중국에서는 ‘소서 전후에 집집마다 햇빛에 옷을 말린다’는 속담이 있다고 합니다. 이 때 기온이 가장 높고 햇빛이 가장 강하기 때문.



여름철이 되면 몸이 허하기 쉬우므로, 면역력에 좋은 김치와 제철 채소를 먹고, 복날등에 삼계탕을 먹거나 설렁탕.갈비탕.뼈해장국 및 중국과의 교류로 즐겨 먹게 된 양고기등을 먹고 원기를 돋우는게 좋습니다. 한국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