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보양식 레시피 인기
한우 보양식 레시피 인기
  • 박현욱 기자
  • 승인 2020.07.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인기 만점 한우 요리 추천


[농축유통신문 박현욱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14일 방송된 KBS 정보프로그램 '생생정보 초복을 부탁해! 한우보양식'편을 통해 다양한 한우 보양식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다.

이날 방송을 통해 소개된 요리는 한우 파채 불고기 풍성한 비주얼과 달콤한 맛이 일품인 한우 파채 불고기’. ‘한우 파채 불고기는 핏물을 뺀 한우 등심(정육부위도 가능)과 버섯, 양파, 당근, 대파를 채 썰어서 준비한다. 이때 대파는 손쉽게 채칼을 이용해 썰고 채썬 대파는 물에 담궈둔다. 요리 핵심인 양념장에는 갖은 양념을 넣고 물을 조금 넣어준다. 물을 넣게 되면 고기가 수분을 흡수해서 훨씬 더 부드러운 식감을 만들어낼 수 있다.

냄비에 쉽게 삶아 먹을 수 있는 한우 사태 초무침레시피도 큰 관심을 끌었다. ‘한우 사태초무침은 한우 사태와 파프리카, 부추, 그리고 각종 향신 재료를 준비한다. 사태는 달군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표면을 익혀준다. 고기의 형태도 잡고, 육즙도 가둬두기 위함이다.

익힌 사태는 대파, 월계수 잎, 후추, 마늘 등 향신재료와 함께 냄비에 넣어, 젓가락을 찔러 핏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삶아준다. 다 삶은 사태는 얇게 썰고 부추, 양상추, 파프리카를 채썰어 초무침 양념과 함께 버무리면 한우 사태 초무침완성.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한우 보양식을 통해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19를 건강히 보내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면역력 증진과 원기회복에 좋은 우리 한우 레시피를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