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와 ㈜함소아제약 업무협약 체결
임실군,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와 ㈜함소아제약 업무협약 체결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7.23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독립활력 임실독활제품 개발

- 함소아제약 건강더함 유통채널 독립활력 임실독활제품 판매

임실군이 (재)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소장 정석근)와 ㈜함소아제약(대표 최재국)이 ‘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 독활제품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임실군 제공>

임실군이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소장 정석근)함소아제약(대표 최재국)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 독활제품 판매 및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임실군에 따르면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와 함소아제약간 업무협약은 임실군 고부가가치식품 판매·유통을 위해 양자 간에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임실군 향토건강식품 판매와 유통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에 따라 작년부터 임실군 엉겅퀴 및 독활 활용 홍보마케팅 사업을 진행 중인 함소아제약은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의 독립활력 임실독활의 판매(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함소아제약은 지역특화자원 소재에 대한 비즈니스 진단 및 브랜드 독립활력 임실독활개발, 제품 상품화 컨설팅, 홍보 콘텐츠 구축과 마케팅 프로모션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함소아제약은 최근 론칭한 브랜드 건강더함을 통해 독립활력 임실독활상품을 유통할 계획이다.   

건강더함20여년간 소아·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노력한 함소아의 한의학 기반 연구개발 역량과 제조공정 노하우를 담아 낸 성인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다.

  

이번에 출시되는 독립활력 임실독활은 성인 헬스케어 전문 브랜드 건강더함의 유통 채널을 활용한 오픈마켓 등의 기획전 입점 등이 가능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건강더함역시 독립활력 임실독활제품을 자사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함으로써 스토어 내 주 타겟인 성인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어 상호 전략전 제휴를 통한 윈윈의 기반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는 지역특화자원인 임실엉겅퀴, 독활을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산업화를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전라북도·임실군의 지원을 받아임실군 향토건강식품명품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까지 독활 브랜드인향긋한 독활차쌍화’ 2종 외 콜라겐 젤리를 포함한 3종의 제품을 개발해 판매할 예정이다.  

 

함소아제약 최재국 대표는 다양한 효능을 가진 독활에 대해 5060세대가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아직까지 독활이라는 식품에 대해 낯설어하는 경향이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독립활력 임실독활 브랜드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임실치즈앤식품연구소 정석근 소장은 건강더함 브랜드와 함께 임실지역 향토자원인 독활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과 기업이 서로 상생함으로써 지역경제의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독립활력 임실독활브랜드의 향긋한 독활차’, ‘쌍화등의 제품구매는 건강더함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