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 함평군내 정수장‧소규모급수시설 긴급 점검‧‧‧“결과 이상 無”
전남 함평군, 함평군내 정수장‧소규모급수시설 긴급 점검‧‧‧“결과 이상 無”
  • 구윤철 기자
  • 승인 2020.07.28 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축유통신문 구윤철 기자]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수돗물 유충’ 사태와 관련해 함평정수장 등을 긴급 점검했다. <사진=함평군청 전경>

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수돗물 유충사태와 관련해 함평정수장 등을 긴급 점검했다.   

함평군에 따르면 군은 최근 함평수도센터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고 15일부터 지역 정수처리시설에 대한 특별 점검에 나섰다.  

점검 시설은 함평정수장, 함평배수지, 해보배수지 등 지역 정수시설 전체다.  

점검반은 정수장 내 원수·정수·침전수·여과수 등 정수 공정에 있는 물을 표본 채취해 소형 생물 서식 여부를 집중적으로 살폈다.  

정수장배수지 등의 내·외부 청결상태와 환기구, 창문 등 해충 유입이 가능한 시설물에 대해서도 집중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다행히 모든 정수시설에서 유충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군은 수생생물이 번식하기 좋은 장마가 이달 말까지 예보된 만큼 정수장 내 소형 생물 서식 검사를 당분간 매일 실시할 계획이다.  

또 상대적으로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마을상수도 등 소규모급수시설 전체(27개소)에 대해서도 오는 28일까지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소독설비 등의 관리 실태 전반을 일제 점검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 일상과 밀접한 물 관리는 조그마한 방심이나 소홀함도 결코 허용되어서는 안된다, “앞으로도 군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