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sh IDEA, Refresh 한돈!‘ 패키지 공모전 개최
'Fresh IDEA, Refresh 한돈!‘ 패키지 공모전 개최
  • 엄지은 기자
  • 승인 2020.08.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소비자 관점 맞춘 신선한아이디어 찾는다

[농축유통신문 엄지은 기자] 소비자의 시각에 맞춘 아이디어 및 패키지 개발로 신선한 한돈 유통을 이끌어 나가기 위해 ‘2020 한돈팩 아이디어·패키지 공모전이 개최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기획한 이 공모전은 ‘Fresh IDEA, Refresh 한돈!’이라는 슬로건 아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실효성 있는 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실제로 자신이 구매하고 싶은 한돈 관련 상품을 조합해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아이디어부문, 한돈몰 등 한돈 온라인 배송 시 사용되는 아이스팩, 포장팩 부착 스티커, 선물세트 박스 파우치, 그리고 HMR 제품 패키지를 디자인하는 디자인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신선한 아이디어를 찾는 만큼 대한민국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한돈닷컴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아이디어 및 디자인은 내부 심사를 통해 한돈 유통 시 실제 제품으로 제작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통합 분야에서 최종 선정된 대상에게는 200만 원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장 상장을 수여하고, 각 분야별로는 최우수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입선작에는 30만 원과 상장을 수여하며, 참가상 40명에게는 3만 원 상당의 한돈몰 상품권을 발송할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공모전 운영사무국 관계자는 이번 한돈 패키지 공모전은 누구나 즐겨 먹는 돼지고기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낼 수 있다는 점이 포인트다. 소비자가 삼겹살 1인분 세트등 재미있는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한돈자조금이 실제 상품화해 서로 ‘Win-Win’할 수 있는 소통의 계기를 만들어 보고 싶었다라며 디자인 부문도 마찬가지로, 실생활과 가까운 제품디자인인 만큼 디자인 전공 학생 등이 많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이 모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 한돈팩 아이디어·패키지 공모전은 마감 후 수상자와 함께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